티스토리 뷰
2022. 7. 1. 05:51 토스 잘못 입금시 돌려받는 방법
토스 잘못 입금시 돌려받는 방법.은행이나 금융앱을 통해서 업무를 보다보면 가끔은 실수를 하게 됩니다.
입금 전에 입금자명 확인등을 거치기는 하지만 정신이 없는 상태에서 볼일을 본다던지 이체를 하거나 송금을 할 때 제대로 확인을 안하고 보내고 아차싶은 경우가 있게 됩니다.
토스를 이용해서 송금을 할 때 마지막 수락을 누르고 전송이 되서 결과창을 보게 되면 순간 아차 하는 순간이 찾아오게 되고 바로 몇초 후에 이걸 어떻게 해야 하지 하고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전에 한두번은 겪어본 경우이긴 한데 다시 겪고 싶지 않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토스에서 송금을 보낼 때 실수로 잘못 보내는 경우를 착오송금이라고 합니다.
만일 송금을 하고 받은 사람이 지인이나 친구일 경우는 연락을 직접해서 돌려받는 것이 제일 빠르게 되겠습니다.
송금을 할 때 아는 사람이라도 잘못해서 금액을 실수로 보내는 경우는 허다하게 발생을 하곤 합니다.
그럴 때 전화를 통해서 다시 나머지를 돌려달라고 합니다.
그런 상황이거나 또는 모르는 사람에게 잘못 송금을 해서 완전히 머리가 하얗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착오송금을 한 경우에는 토스앱을 통해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토스앱을 실행 후 하단의 전체탭-> 고객센터 -> 잘못 송금했어요 -> 오송금한 사유 -> 잘못보낸 송금건 선택을 하고 착오송금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토스 고객센터에 접수가 된 내역은 앱 상단 알림내역을 보시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 절차는 은행을 통해서 송금을 받은 상대방에게 연락하는 중개를 하게 되고 상대방의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돌려받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송금을 하기 전에 여러번 시각적으로 확인 하는 과정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그리고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고 이체하는 계좌가 아닌 경우는 습관적으로 몇번씩 확인을 스스로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잘못 보내는 일은 가끔씩 일어납니다.절 때 일어나지 않는 불가능한 일은 아니기 때문에 송금을 할 때에는 정말 신중히 바쁘더라도 호흡을 길게 가져가서 금액과 받는 예금자명을 꼭 확인하고 보내셔야 합니다.